[고양=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고양특례시는 일산 신도시 재정비 사업의 합리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업무협약 맺는 고양시.[사진=고양시] 2022.10.20 lkh@newspim.com |
협약에 따라 고양시 1기 신도시 재정비사업 정책 수립과 추진에 한국주택학회의 학술적 전문성과 축적된 경험을 접목해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정책이 수립되도록 상호 협력키로 했다.
시는 정책 세미나 등 각계의 의견수렴을 통해 형성된 주민 공감대와 한국주택학회에서 제공된 기술 자문 등을 마스터플랜 및 정비기본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하고 주민 맞춤형 재건축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시는 한국주택학회와 함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1기 신도시 재건축 정비사업에 대한 설명과 일산신도시 재건축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11월 중으로 일산신도시 주민 맞춤형 재건축을 위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동환 시장은 "시민들이 원하는 맞춤형 재건축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전문가들의 자문과 도움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주택학회는 지난 1991년 설립 돼 올해 30주년을 맞는 국내최고의 주택전문학회다. 주택에 관한 이론 및 정책을 연구하고, 정부 주택정책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하고 있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