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김영철 기자 =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17일 연천군 백학자유로리조트에서 '2022년 경기북부 의용소방대장·부대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2년 경기북부 의용소방대장·부대장 워크숍' [사진=경기도] |
이번 워크숍은 경기북부 지역에서 처음 열리는 의용소방대장·부대장 워크숍으로, 북부 10개 시군 의용소방대장·부대장 200여 명이 참석해 각 지역의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화합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의용소방대 강의경연대회 우승팀 시연, 의용소방대 활성화 토론회, 신한대 장인봉 교수의 '경기북부 발전을 위한 특별강연' 등 의용소방대 발전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곽미숙 대표의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안계일 위원장 등 도의원 10여 명도 자리를 함께해 경기북부 현안과 의용소방대 애로 및 건의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이 밖에도 경기아트센터 라온앙상블의 '금관 5중주 공연', 의용소방대 난타 공연 등도 열려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고덕근 본부장은 "경기북부지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의용소방대 워크숍이 경기북부 최북단 연천군에서 개최되어 그 의미가 더 크다"라며 "앞으로 경기북부 의용소방대 활성화와 더불어 경기북부 지역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ye003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