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취소·부적격 물량…장흥역 초역세권
[경기북부·대전=뉴스핌] 최환금 기자 = SM그룹 건설부문 계열사인 SM경남기업이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에 공급한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 잔여분에 대해 선착순 분양을 하고 있다.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 투시도. 사진=SM그룹 |
이 단지는 장흥면 일영지구 일대에 최고 20층 2개 블록(BL) 14개동에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돼 있다. 4BL은 지하 2층~지상 19층, 8개 동 458세대이며 5BL은 지하 2층~지상 20층 6개동 총 283세대 등 총 741세대 대단지로 이뤄져 있다.
계약 취소분 등에 대해 현장 선착순 공급 중인 이 단지는 지난주에 5BL(2단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주 들어 4BL(1단지) 458세대 중 84B, C 타입 일부세대에 대해 진행하고 있다.
4BL은 오는 2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정당계약 방문예약을 받고 순차적으로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5BL은 지난 16일 계약 포기자, 청약 당첨 부적격자 등의 사유로 남은 물량에 대해 선착순 분양을 진행한다.
분양 관게자는 "현재 계약율이 높아 잔여 세대가 얼마 남지 않았으며, 견본주택도 조만간 마무리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는 교외선 연장과 GTX-F 노선 연결 기대감이 높은 장흥역 초역세권이다. 오는 2024년 준공 예정인 교외선은 GTX-A 노선의 대곡역과 GTX-C 노선의 의정부역에 연결돼 강남과 경기 북부권역으로 이동이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공정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GTX-A 노선의 경우 윤석열 정부에서 차질없는 조기 완공을 강조해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GTX-F 노선이 본격 추진될 경우 단지 앞 장흥역 더블역세권 프리미엄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자동차로도 고양시 삼송·원흥지구와 서울시 은평뉴타운·서울시 도봉구 지역 등 모두 10분내 이동이 가능하다.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 교통안내도. 사진=SM그룹 |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는 럭셔리 라이프를 제공할 '클럽 아너스'와 함께 스쿨스테이션·시니어클럽·키즈클럽·피트니스클럽·펫그라운드 등 다채로운 시설들이 제공된다.
또한 거실폭을 혁신적인 6.2M 초광폭으로 설계해 거실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고급스러운 단지 외부 디자인과 조경시설에 탁 트인 조망 등 내·외부의 특·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
AI(인공지능) 안면인식 원패스 시스템과 AI 원격 홈제어 시스템, AI 주차유도 관제시스템 등 '트리플 AI 시스템'을 적용해 눈길을 끈다. 별도 모션 없이 공동현관을 논스톱으로 통과할 수 있고, 터치하지 않아도 엘리베이터를 호출한다. AI 기술을 통한 비접촉, 빠른 인증이 가능하고 복제가 불가능하다.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AI 원격 홈제어 시스템'은 세대 모든 시스템을 음성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 안팎에서 제어할 수 있다. 입주자 차량을 인식하고 비어 있는 주차공간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AI 주차유도 관제시스템'도 도입한다.
경남아너스빌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북한산에 더해 개명산·석현천·공릉천 등 자연환경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배산임수를 갖춘 입지"라며 "GTX-F 노선 연결이 예정된 교외선 장흥역 초역세권에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된다"고 밝혔다.
한편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 견본주택은 고양시 덕양구 원흥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