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뉴스핌] 이경환 기자 = 국민의힘 김동근 의정부시장 예비후보는 분야별 종사자·활동가와 함께하는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10대 공약을 발표한 김 예비후보는 현재 분야별 공약들을 수립하고 있다.
기자회견 하는 국민의힘 의정부갑 김동근 당협위원장[사진=국민의힘] 2022.03.15 lkh@newspim.com |
이번 정책간담회는 ▲어르신 ▲청년 ▲청소년 ▲어린이 ▲장애인 ▲문화예술 ▲일자리 ▲교통 ▲주거환경 ▲행정서비스 등 총 10개 영역이다.
분야별 종사자·활동가의 현장 이야기를 듣고 가장 필요한 정책을 함께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 예비후보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수렴한 의견들을 토대로 분야별 공약을 최종 확정하고 이달 순차적으로 발표한다는 계획이다.
김 예비후보는 "공약수립 과정에서부터 시민들과의 협치를 실현할 계획"이라며 "의정부시장이 된다면 의정부시 행정 전반에 협치문화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김 예비후보는 정책간담회 참여신청을 받고 있다. 의정부시민이라면 누구나 정책간담회 개최를 요청할 수 있다.
한편 김 예비후보는 제35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자 길을 걸었고, 의정부 부시장과 수원시 부시장, 경기도행정2부지사를 역임했으며, 국무총리실에도 근무해 중앙정부, 광역지자체와 기초지자체를 모두 경험한 행정전문가로 평가 받는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