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한웅 기자 = 한솔교육(대표 김인환)의 한솔플라톤이 기존 및 예비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세미나를 실시했다. 한솔플라톤은 올해 4월 초등교육세미나 '초등교육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새롭게 선보이며 독서교육을 주제로 첫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어 지난 20일 입시설계와 관련한 2차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자연 아나운서가 진행한 이 날 방송에는 진동섭 한국진로진학정보원 이사가 교육전문가로 출연해 입시설계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진동섭 이사는 前 서울대학교 입학사정관으로 교육부 교육과정 심의위원, MBC '공부가 머니?' 전문가 패널로 출연한 이력이 있다.
한솔플라톤은 방송 전 SNS 계정을 통해 교육전문가에게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이벤트를 실시해 고객 소통을 확대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이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들의 입시 설계에 관한 질의응답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2028년도 대입부터 적용 검토중인 고교학점제, 서논술형 수능 도입 등 최신 교육과정이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역량 대비 방법과 입학사정관 경험을 기반으로 한 입시 정보를 제공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방송에 참여한 시청자들은 "막막했던 부분이 해소된 것 같다. 초등학생은 글쓰기의 양보다 꾸준함이 더 중요하다는 말씀 잊지 않겠다", "40여분의 시간이 짧게 느껴진다. 유익한 내용이라 재방송을 해주시면 다시 한 번 참고하겠다"고 의견을 전했다.
한솔플라톤 온라인 교육세미나 '초등.무.물'의 지난 회차는 한솔교육 공식 유튜브 계정에 게재된 녹화본을 통해 확인가능하다.
한솔교육 '한솔플라톤' 온라인 교육세미나 |
whits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