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남양주시는 올해 새롭게 지정된 31개소 야간 연장 어린이집 명단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남양주시청.[사진=남양주시] 2020.01.26. lkh@newspim.com |
이 어린이집은 영유아를 양육하는 가정의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후 7시30분까지 이뤄지는 기본보육시간을 초과해 최대 24시까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인건비와 운영비를 이들 어린이집에 별도로 지원한다.
이번에 지정된 31개소는 보육과정 준비 및 종사자 배치 등 운영사항과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 및 양육자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사전 지정을 통해 충분한 준비기간을 두고 새학기를 시작하는 3월2일에 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신규지정 야간연장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운영 관리교육과 운영 실제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올해 취약보육 서비스의 내실화를 위해 유형별 어린이집 운영 매뉴얼 소책자를 발간해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추가 지정으로 3월부터 남양주시에서는 158개소의 야간 연장 어린이집이 운영된다. 이는 전체 지역 내 어린이집의 약 25%에 해당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육서비스 품질 개선과 보육교사의 일자리 창출 효과가 기대되는 야간연장어린이집 운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집 명단은 임신육아종합포털(http://www.childcare.go.kr) 어린이집 찾기 메뉴에서 확인하거나 남양주시보육정책과(031-590-4443)로 문의하면 된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