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뉴스핌] 지영봉 기자 = 전남 화순군은 오는 27일부터 내달 15일까지 '2020년 상반기 전남인재육성 장학생' 신청서를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청자격은 본인과 부모 모두 공고일 현재 전남도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초·중·고·대학생이며, 대학생은 본인에 한해 타 지역 주소자도 인정된다.
화순군 청사 [사진=전경훈 기자] |
국가장학금, 지자체, 대학, 민간장학재단 등에서 동일 학기에 지원받은 장학금 총액이 등록금을 초과하거나 그 차액이 20만원 미만인 대학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4개 분야(성적우수, 희망키움, 다자녀, 해양에너지)는 읍·면에서 접수한 분야별 신청 서류를 군이 검토한 후 선발 기준에 따라 21명을 전남인재육성재단으로 추천한다.
위기가정긴급지원 분야는 시·군별 배정 인원이 따로 없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접수해 전남인재육성재단에 전달한다.
전남인재육성재단은 6월쯤 지원대상자를 확정하고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학금 지원액은 초등학생 20만원, 중학생 30만원, 고등학생 50만원, 대학생 150만원이다.
구비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청 누리집(www.hwasun.go.kr) 또는 전남인재육성재단 누리집(www.jninjae.or.kr)에 게시된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화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팀(061-379-3353),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yb258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