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지니뮤직(대표 조훈)이 1일부터 지니와 엠넷닷컴을 통합해 새로운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 지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니뮤직은 지난해 CJ디지털뮤직과 합병 후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악플랫폼 지니와 음악∙영상 콘텐츠 경쟁력을 보유한 엠넷닷컴의 서비스 통합을 위해 1년간 기술적 작업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통합 플랫폼 지니의 고객들은 1일부터 AI 음악 서비스 환경에서 국내 유일의 초고음질 24bit FLAC(Fred Lossless Audio Codec) 음원과 CJ ENM이 제공하는 흥행 영상 콘텐츠를 마음껏 함께 즐길 수 있게 됐다.
지니뮤직 조훈 대표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보다 향상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통합 플랫폼 구축을 계기로 5G 시대에 걸맞는 프리미엄 미디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지니뮤직] |
지니뮤직은 이번 통합 작업에서 엠넷닷컴 회원들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회원 이관과정을 정교하게 설계했다. 이에 따라 기존 엠넷닷컴 고객들은 엠넷닷컴에서 사용하던 이용 패턴 그대로 지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니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한 후 기존 엠넷닷컴 애플리케이션 첫 화면에서 ‘지니로 전환하기’ 버튼만 누르면 간단한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지니 애플리케이션이 자동 실행된다.
고객들이 엠넷닷컴에서 사용하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도 그대로 이용 가능하며, 평소 감상하던 플레이리스트를 비롯해 이용권, 사이버머니, 통신사 부가서비스 등도 지니 서비스로 이관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니뮤직은 지니로 전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골드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순금 10돈 골드바(5명) △뱅앤올룹슨 BeoPlay A1(10명) △메가박스 2D 영화관람권(30명) △크리스피크림 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1000명) 등 추첨을 통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전환 고객들은 모두 지니 3000캐시 혹은 음악감상 50회 이용권을 제공받을 수 있다.
지니 회원 전체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통합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순금 10돈 골드바를 선물로 제공한다. 댓글 횟수는 제한하지 않아 많은 댓글을 달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번 지니뮤직의 지니와 엠넷닷컴 서비스 통합 및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지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