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거제시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우리여행 Go Go 페스티벌’ 홍보전에 참가해 매력적인 거제 관광자원과 우수특산품을 홍보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19일깢지 서울광장에서 열린 우리여행 Go Go 페스티벌 홍보전 거제시 부스[사진=거제시청]2019.9.19. |
서울시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한일관계 악화 등 관광시장 위축에 대응하고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국내여행 활성화와 지역상생을 위한 국내여행박람회로써 거제시는 서울시와 우호교류협약(MOU)을 체결한 지자체 자격으로 참가했다.
47년 만에 국민에게 개방된 ‘저도’와 거제식물원(거제정글돔) 사전개방으로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진 경남의 우수축제인 2019거제섬꽃축제를 집중적으로 홍보해 거제가 최고의 가을여행지임을 홍보했다.
유자효차, 유자강정, 거제알로에, 거제표고버섯 등 우리지역 특산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무료 시식을 통해 많은 수도권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관광산업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수요가 날로 높아짐에 따라 사계절 아름답고 여행하기 가장 좋은 관광휴양도시 거제의 다양한 콘텐츠를 국내·외에 알려 10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