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손흥민의 토트넘, 스포르팅 MF 아드리안 실바(사진) 388억원에 영입 합의. <사진= AP/뉴시스> |
[EPL] 손흥민의 토트넘, 스포르팅 MF 아드리안 실바 388억원에 영입 합의
[뉴스핌=김용석 기자] 스포르팅 리스본의 주장 아드리안 실바가 손흥민의 소속팀인 토트넘으로 이적한다.
포르투갈 매체 노티시야스는 “스포르팅 리스본과 토트넘이 수비형 미드필더 아드리안 실바를 2600만파운드(약 388억원)에 이적시키기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스포르팅 리스본의 아드리안 실바는 포르투갈 대표팀과 함께 유로 대회에서 우승을 일궜다. 올해 28세인 실바는 에릭 다이어 등과 연계한 토트넘의 리그 최강 미드필더와 수비진을 한층 더 보강할 것으로 보인다. 에릭 다이어도 과거 스포르팅에서 활약한바 있다.
또한 아드리안 실바는 중원에서 시야가 뛰어나 완야마, 뎀벨레 등을 보완할 것으로 보인다. 번 실바의 이적은 젊은 선수들이 주축을 이루는 토트넘 라인업에 연륜을 더하는 조치이다. 실바는 경험이 부족한 토트넘 선수들보다 챔피언스리그에서 많은 활약을 했기 때문에 경기 외적으로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엉덩이 수술을 받은 토트넘 미드필더 라멜라는 10월에나 복귀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손 부상을 당한 손흥민은 재활에 박차를 가해 프리미어리그 개막전에 복귀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초반 출장이 힘들 수 있다. 수비수 대니 로즈도 무릎수술로 인해 새 시즌 초에 합류하지 못할 전망이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