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연재된 '갓 오브 하이스쿨' 281화 중 한 컷 <사진=네이버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 캡처> |
[뉴스핌=최원진 기자] 네이버 금요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 작가 박용제가 마감을 못지켜 사과를 했다.
박용제는 27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이번 주 갓 오브 하이스쿨 미리보기 284화 내일 오전 10시(10월 28일) 오전 업데이트 됩니다'란 제목의 글을 게시했다.
박용제는 "죄송합니다. 마감을 못 지켰습니다. 기다리신 분들께 죄송하다는 글을 남깁니다"라며 "10월 28일 오전 10시에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284화는 다음화(285화)로 넘어가기 위해 숨고르기 위한 화로 시나리오가 많이 진행되지 않다는 점에서 함께 공지 드립니다"라며 사과를 했다.
이어 그는 "항상 과분한 사랑과 관심에 몸 둘바를 모릅니다. 언제 이런 사랑을 받아보겠냐는 심정으로 하루 하루 그리고 있습니다"라며 "혹 이야기 전개의 답답함이나 분량이 아쉬울 수 있으나 현재의 분량과 이야기 전개는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 해낸 결과물입니다. 다만 제 노력의 여하와 독자님들의 만족도가 항상 일치 할 순 없기에 따가운 충고나 날카로운 지적 항상 겸허한 마음으로 받아들이려 노력합니다. 유료결제와 무료결제를 떠나서 묵묵히 갓오하를 지켜봐주시는 모든 분들께 항상 감사하는 글을 남기며 공지글을 마무리 합니다. 감사합니다!"라며 감사의 뜻도 표현했다.
한편 '갓 오브 하이스쿨'은 매주 목요일 밤에 연재된다.
[뉴스핌 Newspim] 최원진 기자 (wonjc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