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마케팅 대폭 강화..내년부터 모바일 신작 쏟아낸다
[뉴스핌=이수호 기자] 엔씨소프트가 3분기 실적 부진을 딛고 4분기부터 본격적인 신작 공세에 나선다.
중국 내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블레이스&소울의 모바일 버전의 출시가 눈앞으로 다가왔고 자체 제작과 외부 소싱을 더한 모바일 게임 신작들도 연말부터 공개될 예정이다.
4일 엔씨소프트는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을 통해 신작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이날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리니지'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2종, '블레이드앤소울'의 모바일 버전 출시가 임박했다"며 "블레이드&소울모바일 게임은 지난 9월 최종 테스트를 마치고 현재 마무리 작업 중"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블레이드&소울의 경우, 텐센트와 출시 일정을 조율하고 있는 중"이라며 "북미 스튜디오가 모바일 게임 3종을 개발하고 있고 리니지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2건은 내년 상반기 출시되는 등 내년 다양한 모바일 신작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엔씨소프트는 북미 모바일 스튜디오의 사세 확장을 통해 글로벌을 타겟으로 한 모바일 게임을 본격적으로 생산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엔씨소프트 북미 모바일 스튜디오는 모바일 게임 개발을 위해 미국 실리콘밸리에 신설한 스튜디오다.
<사진= 김학선 사진기자> |
윤 CFO는 3분기 실적 부진에 대해 "3분기에는 개발 방향을 프로모션보다는 액티브 유저 숫자 강화할 수 있는 메이저 업데이트에 치중했다"며 "4분기에는 3분기 유저 수 증가를 기반으로 공격적으로 아이템 프로모션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엔씨소프트의 PC 신작들의 출시 일정도 공개했다. 윤 CFO "MXM은 내년 상반기에는 자체적으로 한국과 일본, 대만을 대상으로 글로벌 오픈베타테스트(OBT)를 진행할 것"이라며 "리니지 이터널은 내년 상반기 본격적으로 테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지난 3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1957억원, 영업이익 506억원, 당기순이익 306억원을 기록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이는 전년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각각 8%, 38%, 60% 감소한 수치다.
지역별 분기 배출은 한국 1266억원, 북미/유럽 258억원, 일본 114억원, 대만 89억원, 로열티 229억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782억원, '리니지2' 156억원, '아이온' 168억원, '블레이드앤소울' 249억원, '길드워2' 207억원, 기타 캐주얼게임 등이 148억원을 기록했다.
[뉴스핌 Newspim] 이수호 기자 (lsh599868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