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다슬기기름을 소개한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
[뉴스핌=황수정 인턴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다슬기기름을 소개한다.
19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시크릿 건강노트' 코너에서는 간 회춘제로 불리는 다슬기기름의 효능효과를 알아본다.
현대인이 매일 느끼는 피로감의 원인으로 '간' 건강을 가장 많이 꼽는다. 간은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곳으로, 간의 자정능력이 떨어지면 신체의 모든 이뇨작용에서 적신호가 켜친다.
다슬기기름은 '간 회춘제'라고 불릴 정도로 간에 뛰어난 효과를 준다. 다슬기는 동의보감, 본초강목 등 고서에도 기록돼 간암과 간경화, 지방간 등 각종 간질환에 도움을 준다. 숙취해소 및 체내의 독소 해독, 간과 위를 보호하는데 좋은 음식이다.
최근 다슬기기름은 자연치유력과 면역력 증진에 좋고, 간 질환에 도움이 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3일간 열을 가해 진액을 받아내는 전통재래방식과 함께 대량 생산과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가공하는 기계화 방식 2가지로 채취한다.
다슬기기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19일 오후 6시10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황수정 인턴기자(hsj121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