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채애리기자] 디지털 미디어 그룹 메조미디어(대표 우영환)가 모바일 앱 포털 ‘앱비스타(APPVISTA)’를 공식 오픈했다.
앱비스타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도우 폰 등 플랫폼 별 스토어에 분산돼 있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과 카페, 블로그 등에 숨겨진 앱 정보를 통합, 검색 및 랭킹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모바일 앱 포털이다.
앱비스타는 다양한 플랫폼별 앱의 실시간 인기 순위와 통계 분석을 국내 최초로 제공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최신순, 인기순, 조회순, 다운로드 순으로 플랫폼별 앱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필수 앱 정보, 커뮤니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메조미디어가 쌓아온 광고 노하우를 접목, 개발자가 직접 개발한 앱에 광고를 쉽게 집행, 홍보까지 가능하게 해준다.
한편 메조미디어는 앱비스타 오픈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3주간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30명)과 영화예매권 기프티콘(10명)을 제공하고 트위터, 블로그 사용자 중 2명을 선발해 각각 아이패드와 갤럭시 탭을 증정한다.
메조미디어 솔루션사업부문 이상훈 본부장은 “앱비스타는 플랫폼별 애플리케이션을 실시간 크롤링(crawling)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가장 많은 앱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며 “모바일 앱 포털로서 유무선 환경의 제약 없이 사용자 입장에서 가장 유용한 앱을 추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채애리 기자 (chaer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