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경남 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사천지역 유치원 및 초·중·고 학부모회 임원과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5 사천지역 학부모회 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 |
경남 사천교육지원청이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한 2025 학부모회 운영 설명회 [사진=사천교육지원청] 2025.04.25 |
이번 설명회는 학부모회의 자율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학교 구성원으로서의 학부모 역할을 재조명하며 학교·가정·지역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공동체 문화 확산을 목표로 진행됐다.
설명회에서는 2025 경남학부모지원 정책 안내를 통해 교육청의 주요 지원 방향을 공유하고, 업무 담당자와 학부모 간 공동체 놀이를 통한 마음열기 활동을 진행해 유대감을 다졌다.
이어 학교 또는 학부모회라는 공동체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를 함께 찾고, 그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활동이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협력과 공감의 분위기 속에서 각자의 생각을 나누고 하나의 공동체로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했다.
배경환 교육장은 "학부모는 학교의 방문자나 손님이 아니라, 교육의 길을 함께 걷는 동반자"라고 강조하며 "학교 참여의 중요성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소통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m2532253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