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성 한국인회와 경제 협력 기반 구축 업무협약 체결
청두 KOTRA·한국관광공사와 한-중 교류 상호 협력 약속
사천성 한국인(상)회와 업무협약 체결…경제 협력 기반 구축 -
청두 KOTRA·한국관광공사와 한-중 교류 상호 협력 약속 -
[함평=뉴스핌] 이휘경 기자 = 전남 함평군이 중국 청두 국제식음료 전시회에 참가하며 중국과의 경제 및 문화 교류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군은 이상익 함평군수가 지난 26일 전시회 이틀째를 맞아 현지 경제·문화 관련 기관들을 방문하며 함평 농특산물의 중국시장 진출과 양국 간 교류 확대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 |
이상익 함평군수가 지난 26일 중국 청두 국제식음료 전시회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청두무역관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함평군] 2025.03.27 hkl8123@newspim.com |
이상익 함평군수는 26일 오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청두무역관을 찾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중국 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과 정보를 공유했다.
오후에는 한국관광공사 청두지사를 방문해 양국 간 이해와 우호를 바탕으로 문화 교류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하고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실질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양측은 내달 25일 개최되는 대한민국 명예 문화관광축제 '제 27회 함평나비대축제'의 현지 홍보와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사천성 한국인회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함평 농특산물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경제 협력 기반을 구축했다.
양측은 지속 가능한 유통망 확보와 현지 소비자 대상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농특산물 수출 판로 확대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함평군은 이번 협약이 함평군 농업인들이 세계시장에 진출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청두 방문을 통해 경제와 문화가 어우러진 실질적인 교류 기반을 다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세계 시장 개척과 국제협력을 강화해 함평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hkl812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