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아이슬란드에서 온 하이엔드 비건 매트리스 N32가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폼 매트리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비건 매트리스 N3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폼 매트리스 부문 대상 수상 [사진=시몬스침대] |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2023년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자 브랜드 대상 가운데 하나다. 올해는 30만 명이 넘는 소비자들이 참여해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N32 폼 매트리스는 기존 시장의 템퍼와 지누스를 누르고 대상을 차지했다. N32 폼 매트리스가 소비자들로부터 품질 우수성과 제품의 안전성을 인정받으면서 폼 매트리스 시장의 신흥 강자로 자리매김했다는 방증이다.
실제 N32 폼 매트리스는 시중에 판매 중인 기존 폼 매트리스들의 고질적인 단점인 열감과 쏠림 현상을 개선했다. 자체 개발한 액티브 리프레시 폼(Active Refresh Foam, AR폼)으로 통기성을 강화했다. 매트리스 최상단에는 식물성 린넨 자가드 원단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며 쾌적함을 선사한다.
또한 N32 폼 매트리스를 포함한 N32 전 제품의 원단과 패딩에 '아이슬란드 씨셀™'을 사용한다. 아이슬란드 청정지역의 유기농 해조류와 식이섬유인 셀룰로오스를 함유한 이 소재는 생분해가 가능해 자연으로 환원되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이를 통해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전 제품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비건 인증 외에도 유해성분 없는 소재만 사용해 '환경부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생산' 등 4대 안전 키워드를 실천하며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세심히 챙기고 있다.
한편, N32는 '기업은 세상을 이롭게 해야 한다'는 경영철학 아래 지속돼 온 시몬스의 ESG 경영을 투영해 선보이는 하이엔드 비건 매트리스 브랜드다. 특히 브랜드 문화, 비주얼, 컨셉 등 전반적인 전개 방식에서는 뚜렷한 차별성을 보여주며 시몬스와 독립적인 '멀티 브랜드'라는 평을 받고 있다.
현재 N32는 플래그십 스토어인 N32 스튜디오 논현점·기흥점·부산 본점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판교점, 롯데백화점 본점, 갤러리아 광교점, 아이파크몰 용산점 등 전국 21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