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대표 정희정)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지난 6월 장마시즌 관련 카테고리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10일 밝혔다.
불쾌한 장마철 습기를 제거해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해 주는 제습기의 매출액은 89%가 증가했으며, 판매수는 91%가 늘었다. 이와 함께 의류관리기의 매출액과 판매수도 각각 129%, 93%가 올랐고, 같은 기간 건조기 역시 매출액 47%, 판매수 93%가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에누리는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장마시즌에 필수적인 제품들을 선정해 7월 에눌데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에눌데이 프로모션이란 매월 시즈널 테마를 반영한 카테고리를 선정해 최근 3개월 평균 최저가보다 가격이 더 하락한 상품 중 인기 있는 상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7월 에눌데이에서는 ▲제습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레인부츠/레인웨어 ▲우산 ▲모기/살충용품 ▲제습제 ▲세제/섬유유연제 등 총 8개 항목의 인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간별 최저가 추이 그래프와 원하는 가격이 되었을 때 알려주는 최저가 알림 기능 등으로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 적립금 혜택을 최대 5만 점까지 제공한다.
에누리 관계자는 "7월에도 장마와 무더위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관련 상품의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라며, "장마시즌에 꼭 필요한 가전제품부터 가정에서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생활용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에누리를 통해 합리적으로 장마철을 대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