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뉴스핌] 정종일 기자 = 김경희 이천시장이 지난 1일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경로식당에서 배식 봉사를 하며 어르신들과 대화를 나누고 관련 종사자들을 격려했다고 2일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이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 경로식당에서 배식 봉사를 하며 어르신들과 환한 미소로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이천시] 2024.07.02 observer0021@newspim.com |
이번 배식 봉사는 민선 8기 이천시장 취임 2주년 기념 첫 행보로 지역 사회 어르신을 대상으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따뜻한 음식과 함께 안부를 묻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민생현장 행보를 통해 지역주민과 직접소통을 했다.
배식대에서 봉사하던 김경희 이천시장을 발견한 어르신들은 "시장님께서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복지관에 오셔서 직접 국을 배식해 주시니 더 친근한 마음이 느껴 진다"며 환한 미소로 인사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민선 8기 2주년을 맞아 그동안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신 어르신들에게 앞으로 더욱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며 "앞으로도 희망과 기회의 도시, 전통과 미래가 공존하는 살기 좋은 도시 이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에서는 가정 형편이 어렵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식사를 거를 우려가 있는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경로식당을 운영 중이며 노인복지관 일반회원은 경로식당 이용비 일부를 지원하고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에게는 반찬배달을 하고 있다.
observer00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