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거제시는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시행 2차년도 우수 지자체'에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경남 거제시 보건소 관계자가 14일 원덤 그랜드 부산 미래홀에서 열린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시행 2차년도 우수 지자체 성과공유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고 기뻐하고 있다. [사진=거제시] 2024.06.15 |
보건복지부는 지난 4월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전국 지자체의 2024년도 지역보건의료계획을 평가하고 26개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시는 1차년도의 시행결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연관성 높은 계획을 수립했다는 점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한 시상식 및 성과공유회가 전날 부산 원덤 그랜드 부산 미래홀에서 에서 열렸다.
시는 ▲지역사회 감염병 대응 및 보건의료 역량강화 ▲지역사회 중심 건강증진 체계 구축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하는 건강‧보건의료체계 구축의 세 가지 추진전략을 제시하고, '모두 함께 건강한 행복 으뜸 거제'를 추진방향으로 설정해 4개년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구신숙 거제시보건소장은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추진상황을 꼼꼼히 살펴 지역보건의료 계획이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힘겠다"면서 "시민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 특성에 맞는 공공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