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11일과 12일 2차례에 걸쳐 오후 7시 유튜브를 통해 고1 학부모 1900여 명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및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연수'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5년 전면 시행을 앞둔 고교학점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학부모의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와 학생의 과목 선택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부산교육청 중등교육과정팀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한다.
고교학점제 및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연수 안내문 [사진=부산시교육청] 2024.06.10 |
11일 연수는 오후 7시에 시작되며, 도선경 금정고 교사가 '고교학점제와 고등학교 교육과정 안내'를 주제로, 노아름 부산강서고 교사가 '과목 선택 안내와 학생 사례 소개'를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노아름 교사는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으로 대학에 진학한 5명의 인터뷰도 소개한다.
12일 연수도 오후 7시에 진행된다. 이날 이주현 동래여고 교사의 '대입과 연계한 과목 선택 안내' 주제 강연으로 운영하며, 학생의 진로에 맞는 대학 진학 과목 선택 방법 등을 알려준다.
시교육청은 참가 신청자의 자녀가 재학 중인 자녀 학교로 연수 교재를 배부했고, 당일 연수를 시청하지 못한 학부모들을 위해 녹화 영상을 시교육청 홈페이지 자료실에 탑재할 방침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고교학점제와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의 원활한 현장 안착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연수와 향후 학교별로 진행하는 교육과정 설명회가 학생들의 진로에 맞는 과목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