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부터 총 20회 무료로 진행
[세종=뉴스핌] 김기랑 기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은 '스마트공장 추진 핵심 노하우' 패키지 연수 과정을 2월부터 플립 러닝 방식으로 총 20회 무료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 연수는 지난해 개설한 ▲'스마트공장 구축 및 추진 실무' ▲'스마트공장 MES/POP 실무' 2개 과정에 올해 신규 개설하는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데이터 수집 및 통신'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생산공정 자동화' ▲'스마트공장 현장 중심의 빅데이터 분석 실무' 3개 과정 등 총 5개로 구성됐다. 스마트공장 도입 초기 단계부터 고도화 추진 기업까지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스마트공장 추진 핵심 노하우 패키지 연수 추진 일정 [자료=중소벤처기업연수원] 2024.01.23 rang@newspim.com |
참여 대상은 스마트공장을 도입했거나 도입할 예정인 중소·중견기업의 재직자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도입·공급기업의 재직자가 이번 패키지 연수 중 1개 과정을 수강하면 참여기업에 요구되는 교육을 수료한 것으로 인정한다.
중소벤처기업 임직원의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면서도 학업 성취도를 높이기 위해 연수생이 원하는 시간에 E-러닝 콘텐츠로 선행학습하고, 웹세미나를 통해 교수자와 선행학습 내용을 정리·심층토의하는 플립 러닝 연수 방식을 적용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벤처기업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박은숙 중소벤처기업연수원 원장은 "중소벤처기업 임직원의 디지털 인력 양성과 스마트 제조혁신을 위한 연수 과정을 패키지로 확대 개편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스마트공장 보급과 고도화를 추진하는 중소벤처기업의 현장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