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 VT가 레페리 아랑과 함께한 카카오쇼핑 기획행사에서 인기 제품으로 화려하게 데뷔했다고 24일 밝혔다.
뷰티&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가 카카오쇼핑라이브와 함께 11월 21일부터 11월 22일까지 양일간 레페리 소속 뷰티 크리에이터 10인과 함께한 '뷰티 크리에이터 pick' 원데이 기획전을 열었다.
8개의 쇼핑라이브 커머스와 2개의 소셜마켓이 진행되었고, 특히 크리에이터 '아랑'이 출연한 'VT' 라이브커머스 거래액 10억을 포함, 기록적인 성과로 마무리되었다.
특히, 일본에서 열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리들샷과 VT의 신제품 PDRN으로 구성된 세트는 방송첫날 30분만에 모두 완판되는 등 한국에서도 리들샷의 열풍이 시작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브이티의 파이토 비건 10만ppm PDRN 등 고기능성 부스터 에센스 라인 등에 대한 기대감 역시 확인할 수 있는 방송이었다.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 10인이 평소 애정하는 브랜드 10개와 함께한 이번 기획전은 레페리와 카카오쇼핑라이브가 공동 기획했다.
레페리는 지난 2022년, 그리고 올해까지 이어 매년 지속적으로 크리에이터가 중심이 되어 자신이 애정하는 제품들을 직접 고르고, 라이브 및 크리에이터의 소셜 마켓을 통해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레오제이', '소윤', '에바', '리안', '데이지', '아랑', '유리아', '윤이든', '채소', '데일리제나', 총 10인의 뷰티 크리에이터가 참여하여 진정성 있는 후기를 기반으로 한 양질의 제품 큐레이션을 선보였다.
기획전 브랜드는 크리에이터가 직접 사용해보고, 만족도가 높아 유튜브 콘텐츠에서 추천 및 소셜마켓 판매 이력이 있는 브랜드 제품 중에서 선정되었으며 '휩드', '바이오던스', '슈레피', '티르리르', '엠퀴리', 'VT', '라네즈', '넘버즈인', '르페어리', '파파레서피' 총 10개의 브랜드가 함께했다.
주요 판매 품목은 스킨케어, 바디케어, 필로우미스트, 쥬얼리 등 뷰티 카테고리 뿐만 아니라 패션 영역까지 아우름으로써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트렌디한 상품 큐레이션 능력과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VT는 "향후 리들샷과 신제품들을 앞세워 카카오쇼핑 등 온오프라인 플랫폼 진출 확장을 통해 한국시장 확장과 2024년의 성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