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뉴스핌] 지대만 기자 = 전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는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2기 학부모 진로 진학 아카데미'를 연다.
11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전남 지역 5개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동시에 열리며, 사전에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한 150명(센터별 30명)의 학부모가 참여한다.
전남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 학부모 아카데미 운영 [사진=전남도교육청] 2023.10.11 jdm-an@newspim.com |
주요 프로그램은 △ 학습 동기 향상 방법 및 진로 설계 방법 △ 우리 아이 독서교육 방법 △ 고등학교 유형 및 고입 전형 이해 △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의 이해 등이다.
학부모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자녀의 효과적인 학습 방법과 학습 동기 부여 방법 등을 습득해 자녀들의 학업 성취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 학생들의 흥미와 잠재력을 고려해 적합한 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고교유형에 관한 정보 제공 및 상담도 이뤄질 예정이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학부모들이 자녀의 교육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녀들의 학습 동기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며 "학부모들에게 가족 독서 활동 아이디어를 제공해 자녀들과 함께 독서하는 기회를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jdm-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