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가 온라인 청렴퀴즈(청렴골든벨) 대회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25일 시에 따르면 지난 6일 열린 온라인 청렴퀴즈 대회는 '청렴'이라는 다소 딱딱한 내용을 일상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MZ세대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퀴즈풀이 방식을 채택, 즐기며 익히는 '체험형 학습'으로 진행했다.
동해시, MZ세대 공무원 타깃 청렴퀴즈대회.[사진=동해시청] 2023.09.25 onemoregive@newspim.com |
이에 시는 이날 공직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공무원 행동강령·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3대 법령과 청렴상식 등 총 15문제를 4지 선다형으로 실시 후 참여도가 높은 4개 부서를 비롯해 최우수에 김남훈 주무관을 선정했다. 이어 우수자 9명과 추첨으로 30명을 뽑아 참여상을 수여했다.
이번 온라인 퀴즈 방식은 많은 직원들의 관심을 끌어 무려 75%라는 높은 참여율을 보여 청렴한 직장 문화 확산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정규 홍보감사담당관은 "이번 청렴골든벨을 통해 쌓은 지식을 현장에 적용해 투명하고 공정한 적극행정을 실천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청렴시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