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김시아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23일 '내 꿈을 잡고(꿈 Job 高)'라는 주제로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2023 광주 진로·직업체험 한마당' 행사를 진행한다.
2023 광주 진로ㆍ직업체험 한마당은 광주시교육청이 직업교육과 관련해서 처음으로 여는 행사로 우리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과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미래산업에 대비한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광주시교육청, 2023 광주 진로ㆍ직업체험 한마당 '내 꿈을 잡고(꿈 Job 高)' 포스터 [광주=광주시교육청] 2023.09.22 saasaa79@newspim.com |
행사에는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관계기관 및 협력 대학, 13개 직업계고, 교육청 산하기관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 2023 광주 진로·진학 추진위원회 및 시청 교육정책관 등이 참여해 각종 행사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진로체험 11개 부스 ▲직업체험 17개 부스 ▲전시 ▲이벤트 등으로 구성돼 해당 분야 관심 있는 학생들을 맞이하게 된다. 특히 '직업체험마당'에서는 직업계 학교별로 총 17개의 체험 마당을 운영한다.
마이스터고는 '생산자동화 구동하기', 공업계고는 '도마 만들기', 농업계고는 '개조아 새조아', 상업계고는 '에코백 제작' 등 주제로 한 체험활동을 마련했다.
시교육청 진로진학과 박철영 과장은 '직업계고 학교방문 프로그램, 중학교로 찾아가는 직업교육 프로그램,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홍보부스 운영, 직업교육 활성화 직무연수 등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체험 및 교원연수를 진행해 광주지역 직업교육을 계속해서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2023 광주 진로·직업체험 한마당은 처음으로 개최되는 우리 지역 진로·직업행사이기에 교육구성원 모두가 함께 협력해 준비했다"며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고 나아가 진로 탐색의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saasaa7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