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주선업체 초청·여수광양항 활성화 협력 논의
[광양=뉴스핌] 오정근 기자 =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서울 포시즌스 호텔 가람홀에서 국제물류주선업체를 대상으로 '2023년 YGPA Excellent Service DAY(Y.E.S. DAY)' 고객감사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여수광양항 '컨' 물동량 상위 20위 물류기업과 광양항 활성화에 기여도가 큰 2개업체를 대상으로 상호협력 강화와 항만이용에 따른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고객감사 설명회를 개최했다.
2023 고객감사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여수광양항만공사] 2023.09.20 ojg2340@newspim.com |
이 자리에는 여수광양항 이용 1위 국제물류주선업체인 LX판토스와 임직원들도 참석했다.
감사패 수여식과 항만 활용 물류비 절감사례 및 최신 항만개발 현황 설명과 홍보동영상 시청, 항만 발전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사 관계자들은 광양항 3-2단계 부두에 준공 예정인 완전자동화 터미널 구축과 운영에 대한 물류업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편사항과 개선 요청사항에 대해 이를 적극 반영한단 방침이다.
여수광양항은 '23년 2분기 총 물동량 6600만톤을 처리하며 국내 주요 항만 중 유일하게 1.7% 증가세를 보였다.
박성현 사장은 "석유화학·철강 산업 등 지역 산업과 연계한 항만 기능을 속도감 있게 확대하고 신규항로를 지속적으로 유치해 지역의 수출입 물류서비스가 보다 경쟁력 있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