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고흥군은 지난 10일 학교복합시설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고흥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학교 복합시설 사업 추진을 위한 대·내외적 여건 조성 ▲재원 마련을 위한 공동 대응 투자 ▲자료·정보의 상호 공유 ▲운영과 관련된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등이다.
학교복합시설 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고흥군] 2023.08.11 ojg2340@newspim.com |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학교와 지역에서 필요한 교육과 돌봄·문화, 체육시설 등과 같은 공공시설을 교육청과 지자체가 협력해 설치·운영하기 위해 교육부 공모로 진행된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고흥군과 고흥교육지원청은 국가책임 교육·돌봄 시스템 구축을 위한 학교복합시설 활성화 방침에 맞춰 함께 힘을 합치게 된다.
또 휴교 중인 고흥영주고등학교를 활용해 지역 주민과 학생들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교육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통합늘봄센터와 평생교육센터, 다목적 체육관, 생태 놀이터, 숲 체험 공간 등 학교 복합시설을 구축할 계획이다.
공영민 군수는 "학교복합시설은 교육·돌봄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소멸 등의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인 만큼 고흥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