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위메이드는 23일 자사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 기반 탈중앙금융 서비스 '위믹스파이(WEMIX.Fi)'가 '원더 스테이킹(WONDER Staking)'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앞서 위메이드는 위믹스3.0 메인넷의 민주적 거버넌스를 단계적으로 도입,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원더스의 적극적인 생태계 기여를 장려하기 위해 고정 스테이킹에서 경쟁 스테이킹 체제로 전환하는 페이즈(Phase) 02를 이달 14일 시작한 바 있다.
원더 스테이킹은 기존 그랜드 스테이킹과 NCP 스테이킹을 합병해 탄생한 새로운 프로그램이다. 원더 스테이킹이 시작됨에 따라 그랜드 스테이킹은 종료됐다. 그랜드 스테이킹 참여자는 원금과 보상을 모두 출금할 수 있다.
[사진=위메이드] |
이용자는 원더를 선택하고 위믹스를 예치해, 원더 스테이킹에 참여할 수 있다. 정해진 기간 없이 언제든지 위믹스를 예치하거나 인출할 수 있다. 스테이킹 프로그램에서 각 원더의 위믹스 예치 수량, 지분율, 예치자 수, 분배율, 활성율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원더 스테이킹에 참여하면 블록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블록 보상은 1초에 1개씩 블록이 생성될 때마다 자동으로 축적되는 위믹스다. 원더별 스테이킹 비율과 각 원더 내 자신이 차지하고 있는 위믹스 지분율에 따라 블록 보상이 분배된다.
자세한 내용은 위믹스파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