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포털내 MBTI 유형별 여행지 추천 콘텐츠 제공' 장려상
'헌혈자에 인센티브로 지역화폐 지급하는 아이디어' 노력상
[김포=뉴스핌] 최환금 기자 = 2023.06.13 제1회 제안심사위원회. 위원들이 2022년 4분기와 2023년 1분기 국민신문과 채택 제안 및 행정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에 접수된 제안 가운데, 1·2차 심사를 통과한 제안을 두고 심사하고 있다. [사진=김포시 제공] atbodo@newspim.com |
[김포=뉴스핌] 최환금 기자 = 김포시는 '22년 4분기와 '23년 1분기 국민신문고 채택 제안 및 행정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제안을 접수·심사한 결과 장려상 3건과 노력상 1건을 선정했다.
지난달 30일 접수된 제안은 소관부서 1차 심사에 이어 제안심사실무심의회 2차 심사를 거쳤다. 이후 제안심사위원회를 통해 각 제안의 순위와 포상 등급을 결정하고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13일 김포시에 따르면 국민신문고 채택 제안 중 '관광 포털 내 MBTI 유형별 여행지 추천 콘텐츠 제공'은 관광 홈페이지에서 MBTI 유형에 따라 여행지를 추천·안내함으로써 관광객들의 흥미를 유도하자는 제안으로 '장려상'을 받았다.
'김포시 내 헌혈자에게 지역화폐 지급' 제안은 헌혈을 한 시민에게 김포시 지역화폐를 인센티브로 지급해 헌혈을 독려하자는 좋은 취지의 제안으로 '노력상'을 수상할 수 있게 됐다.
또 행정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에 응모한 제안 가운데 '늘 곁에 My건강체크서비스'는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건강을 체크할 수 있게 하려는 제안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주정차위반 과태료 부과 반송분 감소'는 주정차위반에 따른 과태료 부과 시 SNS 발송을 통해 행정인력 낭비 요소를 제거하자는 취지의 제안으로 장려상을 받았다.
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 적극적으로 홍보활동 참여를 유도해 시민의 생각이 정책에 반영되게 하겠다"며 "시민이 참여하는 시정이 될 수 있도록 제안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