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가구 행복한 가족' 주제…킨텍스서 무료진행
최신 트렌드 한눈에… 국내 최대 가구전시회로 '우뚝'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는 9일 고양가구산업의 성장을 응원하며 최신 가구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2023 고양가구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3 고양가구박람회는 '새로운 가구 행복한 가족'을 주제로 오는 11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 1홀과 2홀에서 열리며 올해 13회째를 맞았다.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이동환(오른쪽 네번째) 고양시장이 김영식(오른쪽 다섯번째) 고양시의회 의장 등과 함께 2023 고양가구박람회 개막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제공] 2023.06.09 atbodo@newspim.com |
박람회는 경기고양시 일산가구협동조합, 고양시가구협동조합이 공동 주최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8일 개최된 개막식에는 이동환 고양시장과 가구 유통 및 제조업체, 디자이너, 시민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다양한 가구들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고양가구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구전시회로 자리매김했으며 고양시의 가구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해왔다.
올해 박람회는 예년보다 2배 확대된 공간에서 다양한 콘셉트의 가구를 전시하고, 가구와 어울리는 미술작품도 함께 전시한다. 예술과 결합된 가구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은 새로운 인테리어 흐름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대한민국 가구 산업의 발전과 혁신을 이끌어 가는 고양가구박람회가 가구 디자인과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표적인 산업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고양특례시가 대한민국 가구산업 중심지로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