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통해 유저들의 아이템 소유권을 보장하고 자유로운 거래를 지원하는 웹3 기반 게임 플랫폼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라인 넥스트가 12일 웹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 프로모션 사이트를 오픈하고 개발 중인 신작 타이틀 5종을 공개했다.
라인 넥스트는 이와 함께 공식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도시는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를 기반으로 한 웹3 게임 플랫폼으로, 디지털 재화를 자유롭게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는 웹3 게임을 제공한다. '게이머 퍼스트, 웹3 넥스트(Gamer First, Web3 Next)'라는 슬로건 아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유저 중심의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인 넥스트는 게임 도시 정식 출시에 앞서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는 신작 5종을 최초 공개했다(한국, 일본 등 일부 국가 출시 제외). 먼저, 스위트 몬스터 가디언즈는 개성 있는 캐릭터 카드를 '끌어 놓기(drag and drop)'하여 마을을 지키는 방어 게임으로, 게임 도시에서 첫 사전판매를 진행한다. V.L.O(Vestria the Last Order)는 베스트리 전쟁 이후의 세계에서 다양한 모험과 전투를 즐기는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장르이며, 케로즈는 던전 탐색 장르 '로그라이크(Roguelike)' 게임으로 화려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드로우샵 킹덤 리버스는 아바타, 기계, 인형 등 다양한 NFT를 활용해 즐기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며, 프로젝트 GD는 라인 넥스트에서 자체 준비 중인 게임으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글로벌 인기 IP를 활용한 2차 신작 라인업을 올해 하반기 중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라인 넥스트] |
게임 도시는 신작 공개와 함께 공식 디스코드 및 트위터 계정을 열고 커뮤니티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미션을 달성한 유저에게 프로젝트 GD의 NFT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게임 도시 디스코드 가입자 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추가 NFT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게임 도시는 오는 18일 공식 출시하고 멤버십 판매를 시작한다. 멤버십은 골드 및 플래티넘 등급으로 판매되며 등급에 따라 게임 사전 구매 등의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멤버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 도시 프로모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