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게임·미디어·콘텐츠 사업 다각화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이주환 컴투스 대표가 글로벌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주주 가치 극대화 비전을 밝혔다.
12일 이주환 컴투스 대표는 주주 안내문을 통해 ▲ 기업 핵심 밸류인 게임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 게임을 중심으로 미디어 콘텐츠 사업 확장 통한 K-Content 사업 주도 ▲ 컴투버스로 새로운 디지털 시대 대비 및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 ▲ 지속적 투자로 사업 역량 강화 및 재무적 가치 고양 등을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목표로 제시했다.
이주환 대표는 "컴투스는 국내 최초 모바일 게임 서비스, 전 세계 최초의 모바일 자바 게임 출시, 모바일 게임 부분유료화 최초 도입 등 끝없는 도전과 새로운 길을 개척해 왔다"며 "한국에서 성과를 올리는 특정 장르나 게임 요소를 따라가기보다는 전 세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도전도 멈추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주환 컴투스 대표. [사진=컴투스] |
이에 컴투스는 올해 게임과 연계된 미디어 콘텐츠 및 메타버스 등의 미디어 콘텐츠로의 사업을 다각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는 올해 2분기부터 본격적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해 오피스, 컨벤션, 토지분양 및 파트너사 이용자 대상 서비스 등 영역을 순차적으로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컴투스는 올해 미디어 콘텐츠 자회사인 위지윅스튜디오, 엔피, 래몽래인 등과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MAA, 골드프레임 등을 통해 약 30여 편 콘텐츠를 제작한다는 계획이다.
이 대표는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도전과 개척이라는 컴투스의 혁신 DNA를 잃지 않고 장기적 성장을 위한 노력을 전개해 나가고, 이를 통해 세계 최고 레벨의 게임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이와 함께 주주 가치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며 다양한 목소리를 낮은 자세로 경청할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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