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 청주상공회의소는 22일 '신기업가 정신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두영 회장을 비롯해 이명재 명정보기술대표이사, 차태환 아이앤에스 대표이사, 이영래 유한양행 부사장 등 기업인 30여명이 참석했다.
신기업가 정신 선포식. [사진 = 청주상공회의소] 2023.02.22 baek3413@newspim.com |
신기업가 정신은 기업의 전통적인 역할인 일자리와 이윤창출을 넘어 기업이 가진 기술과 아이디어로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하는 것을 의미한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지난해 5월 신기업가 정신 선포식을 갖고 실천기구인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를 출범했다.
신기업가 정신협의회(ERT)에는 현재 전국적으로 250여개 기업과 7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날 선포식 참가자들은 ▲지속적 혁신ㆍ성장을 통한 경제적 가치 창출 ▲기업 외부 이해관계자에 대한 윤리적 가치 제고 ▲조직구성원을 위한 기업문화 조성 ▲친환경 경영▲지역사회와의 공동 성장 등 5개의 실천과제가 담긴 기업선언문에 공감하며 이의 실천을 다짐했다.
이두영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경제계가 지역사회 미래를 함께 만들어나가는 동반자로 좋은 실천모델을 만들자"며 "이와 더불어 신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해 여러분이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