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뉴스핌] 홍재희 기자 = 김성주 국회의원(민주당, 전주시병)은 오는 24일까지 청년 명예보좌관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김 의원은 청년들에게 의정참여 기회를 제공해 청년정책과 전북의 미래를 함께 고민한다는 계획이다.
청년 명예보좌관 모집공고[사진=김성주] 2023.02.21 obliviate12@newspim.com |
선발된 청년 명예보좌관은 내달 6일부터 31일까지 서울 국회와 전주를 오가며 1주에 한 번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보좌진 멘토링, 전주시의회·전북도의회 견학(1주차) △시도의원 면담, 전주발전 아이디어 간담회(2주차) △보좌진 멘토링, 국회 견학(3주차) △김성주 국회의원 면담 및 정책아이디어 간담회(4주차)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수료 후 청년 명예보좌관 수료증을 발급하고 우수 활동자의 경우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활동 중 채택된 아이디어는 법률, 조례 발의 등에 반영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전주시에 거주하는 20대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4일까지 이력서 1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applyksj@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김성주 국회의원 사무실 또는 전주병 지역위원회 사무실로 하면 된다.
obliviat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