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로에베,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 컬렉션 공개

기사입력 : 2023년01월27일 16:35

최종수정 : 2023년01월27일 16:35

파리와 런던에 마법의 성 재현한 대형 풍선도 설치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176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스페인 대표 럭셔리 브랜드 패션 하우스 로에베(LOEWE)가 스튜디오 지브리와의 콜라보레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 캡슐 컬렉션을 공개했다.

로에베 X 하울의 움직이는 성 캡슐 컬렉션은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영감 받아,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을 로에베의 시각으로 재해석하여 레디 투 웨어, 가방 및 액세서리 들에 담아냈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로에베의 '하울의 움직이는 성 캡슐 컬렉션' 2023.01.27 digibobos@newspim.com

이번 캡슐 컬렉션은 2월 2일 전 세계 동시 출시되며, 국내에서는 이번 컬렉션 런칭을 기념하여 더현대 서울 1층에 팝업 스토어를 2월 2일부터 2월 26일까지 오픈 예정이다.

아울러, 2월 1일 로에베 공식 홈페이지에서 선공개 예정이며, 사전 등록을 통해 로베에 X 하울의 움직이는 성 캡슐 컬렉션을 먼저 만날 수 있다.

런칭에 앞서, 파리에서 런던까지 이어지는 투어의 일환으로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파리 인류박물관 앞 광장에 하울의 움직이는 성 속 마법의 성을 재현해낸 거대한 풍선이 설치되었다. 이어 2월 1일부터 5일까지는 런던의 마블 아치에 대형 마법의 성 풍선이 설치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파리에 설치된 '마법의 성' 재현 풍선 [사진=로에베] 2023.01.27 digibobos@newspim.com

◆ 로에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소개 글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에는 대응책이 필요하다. 탈출구로서의 해법을 모색하자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자는 이야기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지브리 스튜디오를 위해 만든 애니메이션 영화는 나에게 그런 의미로 다가온다. 그가 작품에 녹여낸 세계관은 순간에 대한 논평과 대안, 늘 진심 어린 태도, 충직함, 환상, 그리고 감성으로 가득하다. 스튜디오 지브리와 진행하는 세 번째 협업이 그 어느 때보다도 시의적절하게 느껴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2004년에 공개된 판타지 서사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 중 하나이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도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라고 직접 언급했으며, 역사상 가장 상업적으로 성공한 일본 영화 중 하나이기도 하다.

다이애나 윈 존스(Diana Wynn Jones)의 1986년작 동명 소설이 원작인 이 작품은 마술과 강력한 기술, 전쟁의 파괴적인 영향을 배경으로 충성심과 연민에 대한 서사를 풀어가며 지금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렬하게 공명하는 공감대를 형성한다.

모자를 만드는 주인공 소피는 전쟁 중인 가상의 왕국에서 살고 있다. 어느 날 소피는 모자 가게에 들어선 마녀의 저주를 받아 노부인으로 변한다. 소피는 외모의 변신을 통해 점점 영웅적인 주인공으로 변해가고 왕을 위한 싸움에 맞서 저항하는 하울이라는 마법사를 만나 그의 삶에 동참하게 된다.

수작업과 디지털 애니메이션이 결합된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기술적으로 혁신이다. 이것은 로에베 하우스에서 자랑스럽게 여기는 창의적인 접근 방식이며, 옛것과 새로운 것 사이에서 다리 역할을 하는 수작업 공예의 힘이기도 하다. 우리는 영화 속 세상에 문자 그대로 숨결을 불어넣어 현실처럼 생생하게 표현될 수 있도록 고안한 대담하고 정교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완성된 작품들을 로에베 컬렉션으로 선보이며 창의력을 극대화했다.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 속 캐릭터들과 무대 배경을 메인 의상에 구현하여 옷을 입은 사람들이 영화의 심오한 해석을 통해 자신을 드러내고 더욱 다채로운 레이어를 발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마치 입을 수 있는 형태로 존재하는 수공예 가상현실 같은 느낌이다.

'로에베 X 하울의 움직이는 성 캡슐 컬렉션'은 영화의 주인공인 소피, 하울, 불의 정령 캘시퍼, 마르클, 강아지 힌, 순무 머리와 황야의 마녀가 살아 움직이는 듯한 의상과 악세서리를 선보인다. 가죽 혹은 인타르시아(Intarsia) 패턴의 옷감에 자수를 놓거나, 크리스탈과 인레이 스터드로 장식했다.

등장 인물은 퍼즐, 플라멩코, 해먹, 아마조나, 루나, 브레이슬릿 파우치 같은 핸드백에 모습을 드러낼 뿐 아니라 스몰레더굿즈, 점퍼, 재킷, 셔츠 등에 아플리케, 라피아, 깃털 등의 디테일을 통해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시선을 끌고, 트위드 재킷의 안감이나 셔츠 혹은 반바지의 전면에는 영화 속 장면들이 프린트 되어있다.

카디건의 깃털들은 마치 마법같이 나풀거리는 실루엣을 완성해 영화의 캐릭터들이 각 의상의 진정한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느낌을 자아낸다. 하울의 성도 퍼즐, 플라멩코, 아마조나, 해먹과 같은 시그니처 백에서 나온 조각들을 콜라주하여 독보적인 형태로 완성했다.

로에베가 유르겐텔러와 함께 창작한 하얀 배경을 바탕으로 한 이미지 속에서 테일러 러셀, 리앤 반 롬페이, 올리버 오설리번, 신현지 등이 등장한다. 모델들이 환하게 웃으며 의상과 상호작용하는 모습을 통해 궁극적인 경이로움과 즐거움이 뒤섞인 진실한 감성이 투영된다.

우리가 전달하려는 메시지는 고무적인 유대감이다. 우리는 판타지를 통해 현실적 대안을 모색하고, 세상을 다른 방식으로 바라보기 위해 환상을 창조한다."  - 조나단 앤더슨(Jonathan Anderson)

digibobos@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히든스테이지' 본선 첫 무대 공개... 찬주 '개꿈'과 '춤' 선봬 [서울 = 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싱어송라이터 경연대회 '히든스테이지'의 본선 첫무대가 드디어 공개된다. 총 40명(팀)의 실력자들이 12일(오후 4시 10분)부터 뉴스핌TV 유튜브 채널 KYD를 통해 매주 금요일마다 2팀씩 출연한다. '히든 스테이지'는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이 주최하는 싱어송라이터 경연대회로 지난해 '음악의 탄생'에 이은 시즌2 대회다. 올해는 모든 대회 과정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서울 = 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히든스테이지' 본선에 출전한 찬주가 본사 스튜디오에서 자작곡을 부르고 있다. 2024.04.10 oks34@newspim.com 본선에 오른 40명(팀) 중 12일 첫 출연자로 나서는 주인공은 찬주(본명 안찬주)다. 찬주는 자작곡인 '개꿈'과 '춤'을 부른다. '개꿈'은 꿈을 꾸면서 느꼈던 감정을 노래로 옮긴 곡으로 몽환적인 아름다움을 가진 곡이다. '춤'은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처럼 느껴졌던 겨울이 지나고, 어느새 초록이 넘실거리는 계절을 맞는 기쁨을 춤으로 표현한 곡이다. 찬주는 "싱어송라이터 경연대회 참여를 계기로 많은 아티스트와 소통하고, 그 과정에서 음악적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는 기회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찬주는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는 이유에 대해 "나의 자아를 사람들에게 표현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서"라고 말했다. 그는 "언어를 뛰어넘어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 음악이 가진 장점"이라고 밝혔다. 평소 이소라와 산울림의 음악을 좋아하고 즐겨 부른다고. [서울 = 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히든스테이지' 본선에 출전한 찬주가 자작곡을 부르고 있다. 2024.04.10 oks34@newspim.com 찬주의 노래를 듣고 응원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12일 오후 4시 10분부터 유튜브에서 'KYD'(코리아유스드림)나 '히든스테이지를 검색하여 들어오면 된다. 누구든 유튜브에 들어와서 참가자들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고, 미래의 K-POP을 이끌고 나갈 젊은 싱어송라이터들의 노래를 감상할 수 있다.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스타벅스 기프티콘에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지난달 10일 마감된 '히든스테이지' 시즌2에는 미래의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는 총 337팀(명)이 참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 경연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사)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등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힘쓰는 기관과 단체가 후원한다. 8월말까지 진행되는 본선무대가 마무리 되면 톱10을 선발한 뒤 9~10월 사이에 순위결정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히든 스테이지 대상(최종 우승자)에게는 500만원, 최우수상 2팀 각 300만원, 우수상 2팀 각 100만원 등 총 150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 이밖에도 수상자들에게는 많은 부상과 특전이 주어진다. oks34@newspim.com 2024-04-11 08:00
사진
"이스라엘, 전면전은 피하면서 고통스러운 보복에 무게" [뉴욕=뉴스핌] 김민정 특파원 = 지난 주말 이란으로부터 역사상 유례없는 영토 직접 공격을 받은 이스라엘이 전면전을 피하면서도 고통스러운 보복에 무게를 두고 있다고 15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채널12가 보도했다. 채널12에 따르면 이스라엘 전시 내각은 이날 2번째 회의를 열고 지역 내 전면전을 유발하지 않는 고통스러운 보복 대응을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안을 논의했다. 방송은 전시 내각이 지난 14일 드론 및 미사일 공격에 대한 대응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국 매체 악시오스에 따르면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장관은 전날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장관에게 이스라엘이 이란의 공격에 대응하는 것 말고는 선택지가 없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4일(현지시간) 이란이 이스라일을 향해 드론 및 미사일을 발사한 후 요르단 암만 상공에 드론이 보이고 있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2024.04.16 mj72284@newspim.com 이란은 지난 1일 시리아 주재 이란 영사관에 대한 이스라엘의 공격에 따른 보복 조치로 14일 새벽 이스라엘에 300여 대의 무인기와 미사일을 발사했다. 이 중 99%는 이스라엘과 미국, 영국, 프랑스 등에 의해 요격됐다. 전시 내각은 미국과 연합해 이 같은 보복 작전을 벌이기를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조 바이든 미국 정부는 이스라엘이 이란에 대한 보복에 나설 경우 이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이란은 지난 주말 공격이 이스라엘의 이란 영사관 공격에 대한 보복 대응이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추가로 긴장감을 고조시키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호세인 아미르 압돌라히안 이란 외무장관은 영국 측에 이 같은 뜻을 전하면서도 이스라엘이 보복에 나선다면 즉각적으로 이전보다 강한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스라엘이 사이버공격이나 이란의 국영 석유 인프라 시설 등을 겨냥한 공격을 선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스라엘은 과거에도 이란의 핵 프로그램 관련 인사나 인프라를 겨냥한 바 있다. 분석가들은 이스라엘이 이란을 직접 겨냥하지 않고 이란의 지원을 받는 무장단체(proxy)를 공격할 수 있다고도 본다. 다만 이들은 이스라엘이 이란의 핵시설이 깊은 지하에 자리 잡고 있어 이를 직접 공격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다.  mj72284@newspim.com 2024-04-16 01:48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