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뉴스핌] 변병호 기자 = 강원 영월군은 13일 오후 3시 동강사진박물관에서 '영월군 제1기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영월군 제1기 SNS 서포터즈들 모습.[사진=영월군] 2023.01.13 oneyahwa@newspim.com |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와 SNS 서포터즈 운영방향 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올해 처음 운영되는 제1기 영월군 SNS 서포터즈는 9명으로 구성했으며 블로그 4명, 사진 2명, 영상 3명으로 나눠 운영된다.
또한 다양한 연령과 지역의 SNS 활동가로 구성된 'SNS 서포터즈'는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영월군 관련 행사, 문화·관광 자원 등 취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생산해 관광지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영월군은 새롭게 위촉된 SNS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MZ 세대들이 선호하는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양방향 소통을 위한 SNS 채널 마케팅의 다변화를 시도하고 온라인 콘텐츠 생산량 증가로 대외적인 군 홍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발대식에 참석한 서포터즈들은 "올해 영월군과 함께 할 SNS 서포터즈에 위촉돼 영광이다"며 "영월의 관광 자원을 널리 홍보해 방문하고 싶은 영월을 만들겠다"고 활동에 대한 각오 등을 밝혔다.
영월군 관계자는 "1인 미디어 시대인 SNS의 영향력이 확대된 만큼 군 이미지 제고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영월군이 사계절 관광하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neyahw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