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뉴스핌] 백운학 기자 =꿈과 희망을 가득 안고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묘년(癸卯年)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뜻깊은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장동현 진천군의장.[사진=뉴스핌DB] |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진천군의회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의회발전을 위하여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국내외 경기 불황과 코로나19 팬더믹의 장기화, 정치·사회적 혼란 등 여러 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군민 모두가 힘을 모아 모두가 행복한 으뜸도시 생거진천 건설을 위해 다함께 노력한 결과, 진천시 건설의 토대를 마련하였던 값진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 군은 수도권내륙선 광역철도 건설에 따른 사통팔달의 교통 중심 도시로서 새로운 도약의 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러한 진천발전의 단단한 초석은 군민, 군의회, 집행부의 하나된 힘이 있기에 가능하였고, 새로운 진천의 미래, 발전된 우리고장의 청사진을 마음속에 그려보면, 가슴벅찬 떨림은 올해에도 계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존경하는 진천군민 여러분!
제9대 진천군의회는 더 큰 도약을 위해 한 걸음 나아가고 있습니다. 우리 의원들 모두 지금의 초심을 잃지 않고 지난 의정활동 경험을 토대로 더욱 연구하고 노력하며,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소신과 원칙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군민 여러분과 우리 의원 모두에게 특별한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전국에서 제일가는 선진의회 구현에도 앞장설 것을 다짐하며 올해의 의정활동을 다음과 같이 펼쳐 나가겠습니다.
첫째,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생활 안정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둘째, 군민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는 소통하는 의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셋째, 의정 수행 능력을 함양하여, 보다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진천군의회가 되겠습니다.
넷째, 집행부와 의회가 상생협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책임 있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진천군민 여러분!
진천군의회는 군민 누구나 참여하는 열린 의회, 믿음 있는 의회,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소통 의회를 구현하고 군민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하여 9만 군민 모두가 행복하게 잘 살 수 있는 진천, 군민 누구라도 평등하게 사람으로서 존경받고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진천을 이루어 내겠습니다.
'땀을 흘리지 않고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는 무한불성(無汗不成)의 자세로 2023년 새해를 진천군의회 의원 모두 함께 손잡고 생거진천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올 한해도 진천군의회에 대한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아낌없는 격려를 부탁드리며, 하루하루를 희망과 보람으로 채워가는 알찬 새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