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뉴스핌] 이경환 기자 = 중부대학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설 한국교양기초교육원에서 발표한 '대학 교양교육 개선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교양교육 개선 최우수 대학 선정된 중부대.[사진=중부대] 2022.12.28 lkh@newspim.com |
이번 평가는 교양교육 컨설팅 이후 개선 성과의 충실성, 개선 사례의 적합성, 활용 가능 등 3개 기준으로 실시됐다.
중부대는 교양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 성과평가 및 개선 체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2017년 기초 컨설팅, 2020년 심화 컨설팅, 2022년 사후 모니터링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교양교육의 질적 제고를 위해 끊임없이 애써온 중부대 학생성장교양학부의 성과에 따른 결과라고 중부대 관계자는 설명했다.
특히 2021학년도에 교양 교육과정을 전면 개편을 통해 핵심역량 개발을 위한 기초교양 교과목은 물론, 중부대의 '시그니처 교양'이자 특성화가 반영된 JB지역사랑프로젝트 교과목의 개발과 운영을 성공한 점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중부대 학생성장교양학부 최경애 학부장은 "앞으로도 시대 흐름과 학교 비전에 부합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교양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학생들의 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