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유명환 기자 = 하나증권은 '삼성타겟리스크 OCIO솔루션1' 펀드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유명환 기자 = 2022.11.23 ymh7536@newspim.com |
'삼성타겟리스크 OCIO솔루션1' 펀드는 하나증권에서 투자포트폴리오를 자문하고 삼성자산운용이 집중 운용하는 외부위탁운용(OCIO)형 상품이다.
이는 올 초 하나증권 OCIO 팀이 생긴 이후 첫 자문을 제공하는 펀드다. 기대수익률 요인을 운용 변수로 활용하는 기존 펀드와 달리 리스크를 단일 변수로 활용한다. 주가 변동성이 큰 상황에서 효과적인 리스크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퇴직 연금에 최적화됐다.
상품별로 보면 변동성을 최소화하는 '안정형'과 위험 대비 수익률을 최대로 하는 '성장형' 2개로 운용된다. 하나은행 및 하나증권 지점과 '하나원큐', '하나원큐프로' 앱에서 가입할 수 있다.
김훈길 하나증권 손님자산운용본부 OCIO 팀장은 "최근 OCIO 펀드상품에 대한 손님들의 관심이 매우 높아진 상황"이라며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리스크 기반 모델을 성공적으로 소개해 효과적인 수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는다. 신용위험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투자 전 상품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듣고 투자해야 한다. 하나증권의 신용등급은 'AA'이며, 해당 상품은 국내외 채권, 주식 및 리츠 등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한다.
ymh753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