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고성군이 '2022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
23일 군에 따르면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보건법에 따라 질병관리본부와 보건소가 함께 주민들의 건강상태를 파악해 지역 내 적합한 보건의료계획 수립과 사업수행에 필요한 통계 자료를 생산하고자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강원 고성군청.[사진=고성군청] 2022.06.09 onemoregive@newspim.com |
조사는 교육과정을 수료한 조사원이 표본가구를 직접 방문해 조사 대상자와 1:1 면접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사대상은 만 19세 이상 주민 868명이며 표본가구로 선정된 가구에는 안내문, 가구선정통지서, 소책자 등을 우편으로 미리 전달해 원활한 조사가 이루어지도록 했다.
조사항목은 건강행태(흡연, 음주 등), 만성질환(고혈압, 당뇨병 등), 유병 및 관리수준, 삶의 질 등 19개 영역 138개 문항이며 코로나19 관련 질문을 포함해 진행한다.
황현숙 보건소장은 "주민 참여로 생산된 지역사회건강통계는 지역에 꼭 필요한 보건사업을 수립하고 평가하는데 적극 활용된다"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행복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