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가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유망중소기업을 선정한다.
일 시에 따르면 유망중소기업 선정은 동해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의거, 신용상태, 기술 및 품질수준, 성장성, 지역경제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 후 선정된 기업에 대해 3년간 각종 기업 활동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강원 동해시청 [사진=동해시청] 2020.11.13 onemoregive@newspim.com |
신청대상은 본사 및 공장과 대표자 주소지가 동해시 소재여야 하고, 연간 총 매출액 3억 원 이상, 공장 등록 후 2년 이상 가동 중인 중소 제조기업이다.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5억원 한도 내 융자 추천과 융자금액에 대한 이자 3.5%를 2년간 지원한다.
또 2억원 한도 내 특례보증, 해외 수출시장 판로 확대 우선권, 시 상징물 사용권, 인증서 및 현판 수여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동해시는 올해 유망중소기업으로 신규 4개소와 재인증 2개소를 선정한다. 신청접수는 오는 8일부터 9월 2일까지다.
최용봉 투자유치과장은 "관내 역량 있는 중소기업이 코로나19로 위축돼 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고자 하는 많은 기업이 신청하길 바라며, 선정된 기업은 대내외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영안정, 판로촉진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