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유튜브 등 활용한 고객 접점 및 소통 확대
[서울=뉴스핌] 박준형 기자 = 한국지엠 고객센터가 26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19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국내 54개 산업군 총 329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수신 여건, 고객맞이,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17개 항목을 평가해 우수 콜센터를 선정했다.
![]() |
[서울=뉴스핌] 박준형 기자 = 2022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19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한국지엠 콜센터 직원들이 상패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한국지엠] 2022.05.26 jun897@newspim.com |
한국지엠 고객센터는 고객맞이 인사말, 자신감 있는 응대, 고객문의에 적극적 안내 등에 만점을 받아 19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지엠 고객센터는 전체 상담원의 60%가 경력 3년 이상으로 전문성이 뛰어나다. 고객 품질 불만을 관련 부서의 빠른 피드백을 통해 24시간 이내 해결하기 위해 센터 내부에 '아이 케어(I Care)' 팀을 꾸리는 등 고객대응 및 상담 품질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또 빅 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상담내역을 분석, 지원하고 있으며, 카카오톡을 활용한 리콜 상담 서비스와 유튜브를 통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인 '등대 서비스' 등 고객 접점을 확장하기 위해 SNS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한국지엠 고객센터가 제작한 차량 사용법, 기능 활용법 등의 영상 콘텐츠는 현재까지 누적 조회 수 400만뷰를 달성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용태 한국지엠 서비스 부문 전무는 "한국지엠의 19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은 고객 최접점에서 전문성과 친절함을 바탕으로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해 온 상담사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최상의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un89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