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플랫폼 로컬라이브 사업활성화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대신경제연구소가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ESG플랫폼 자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대신경제연구소는 전날 오후 서울 63빌딩에서 조윤남 대신경제연구소 대표와 김형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상생 온라인 플랫폼 '로컬라이브'의 사업활성화 및 고도화 자문 MOU를 체결했다.
[서울=뉴스핌] 김형조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와 조윤남 대신경제연구소 대표이사(우)가 '로컬라이브' 사업 활성화 및 고도화 자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신경제연구소] |
로컬라이브는 지역특산물을 소개 및 판매하는 온라인 몰로 각지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주는 지역상생 플랫폼이다. 대신경제연구소는 업무협약을 통해 로컬라이브 사업이 지역경제발전활동, 고용창출, 제품책임 등 ESG 경영의 전형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비즈니스모델을 활성화시킬 예정이다.
조윤남 대신경제연구소 대표이사는 "본 업무협약을 통해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주식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로컬라이브가 표면적 상생협력 플랫폼이 아닌 서로 발전하고 사업추진의 본질적 목적인 ESG 경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신경제연구소는 지난 1987년에 설립된 증권업계 유일의 민간 경제연구소다. ESG 전략수립 및 평가대응, 공급망 실사 등을 주요 업무로 수행하고 있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