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의정부시는 이달 28일까지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의정부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포스터.[사진=의정부시] 2022.01.19 lkh@newspim.com |
시는 양성평등촉진과 여성의 권익증진 및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지난해에 이어 시의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시는 기획공모와 일반공모로 진행한다.
기획공모는 코로나19로 인한 여성·가족문제 극복 사업과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비대면 콘텐츠 사업 2개 분야다.
일반공모는 ▲여성권익 증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 ▲여성 취·창업 지원 ▲공익목적 여성단체 ▲한부모가정 복지증진 ▲영유아·아동 양육지원 ▲저출산 극복 등 가족정책사업 등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의정부시에 소재하고 있는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단체이며 법인(단체) 별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다. 지원규모는 총 4000만 원으로 사업 규모에 따라 사업 별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이달 28일까지로 의정부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평일 업무시간 중 의정부시 여성가족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의정부시는 매년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지원해 왔다"며 "올해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로 더욱 다양하고 참신한 양성평등사업들이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종 선정결과는 의정부시 양성평등정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3월 중 의정부시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의정부시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