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sthetics Advisor'지, 코로나19용 비강스프레이 탑10에 코빅실-V 소개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샐바시온 코빅실-V가 영국 미국 베트남 등 언론에 보도된 데 이어 'Aesthetics Advisor'지에도 소개됐다.
31일 샐바시온 및 관련 업계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건강,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과학 기반 가이드를 제공하는 전문 매체 'Aesthetics Advisor'는 코로나19에 대한 최고의 비강스프레이 베스트 10에 한국 관련 기업 최초로 샐바시온의 코빅실-V를 선정했다.
![]() |
[로고=바이오로그디바이스] |
Aesthetics Advisor는 또한 감기 방지 OTC로 일부 국가에서 시판되고 있는 제품 중 최근 코로나19의 세가지 변이(영국, 남아프리카, 브라질 변이)에 시험관테스트를 통해 효능을 입증한 아이오타카라기난(Iota-carrageenan)과 자몽 씨 추출물 및 자일리톨 기반의 Xlear, 산화질소 기반의 SaNOtize사의 Enovid등도 함께 선정했다.
이는 최근 코로나 백신의 돌파감염 및 지속적인 변이 바이러스의 출현과 맞물려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파경로가 비강 내 섬모세포를 근원지로 하고 있음이 밝혀지면서, 백신과는 또다른 화학적 물리적 작용기전의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제로 비강스프레이가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음을 시사한다.
최근 미국국립보건원(NIH)의 미국국립암연구소(NCI)와 샐바시온이 함께 공동으로 개발한 코빅실-V는 남미 및 유럽 미국에서의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상태에서 영국의 주요 언론과 미국, 베트남의 메디컬 전문지에서도 혁신기술로 선정된 바 있다.
샐바시온 관계자는 "회사는 유럽 및 남미의 제품 출시를 위해 샐바시온RD(Republic Dominicana), 샐바시온UK(United Kingdom), 샐바시온EU(European Union)의 설립을 완료했으며 아시아 지역에서는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코스닥 상장사 바이오로그디바이스와 중동 5개국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zuni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