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보수·원격관리 결합, 맞춤형 제어솔루션 제공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하이엠솔루텍은 유지보수와 원격관리가 결합된 에너지 절감 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하이엠솔루텍은 LG전자의 시스템에어컨 및 공조시스템의 서비스와 유지보수를 전담하는 자회사다.
하이엠솔루텍 상황실 전경 [제공=하이엠솔루텍] |
새 에너지 절감 서비스는 실내·외 온도 및 습도까지 감지해 쾌적함은 최대한 유지하면서 전력요금을 절감해주는 '스마트 로드 컨트롤(SLC, Smart Load Control)' 서비스다.
LG시스템에어컨 Multi-V SUPER 5 모델에 제어기기인 ACP5를 연결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학교, 병원, 대형 사무실, 쇼핑몰 등 쾌적한 환경이 필수적인 각 현장에 따라 사용자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제어솔루션을 제공한다.
하이엠솔루텍은 서비스 출시 이전 20여 곳의 현장에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평균적으로 약 20%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거뒀다.
이외에도 유지보수 계약 체결 시 하이엠솔루텍은 제품의 고장이나 가동 정지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현장 별 전담 서비스 엔지니어를 배정하고, 고객의 불편이 접수되면 긴급 출동을 지원한다.
하이엠솔루텍 관계자는 "점점 더 길어지는 여름에 에어컨 가동으로 폭증하는 전력 수요에 대비하고 고객들의 전력 요금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에너지 절감 서비스를 새로 선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하이엠솔루텍은 건강과 직결되는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에어컨 및 공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s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