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고양시 다음 달 1~10일까지 'Bravo! 2021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고양시, 'Bravo! 2021 중장년일자리박람회' 개최.[사진=고양시] 2021.05.25 lkh@newspim.com |
시는 중장년 구직자에게 일자리탐색과 현장면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대규모 집합형태로 중장년일자리박람회를 진행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 병행방식으로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6월 1~9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에 마련된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이력서 사전 접수를 실시한다.
10일에는 이력서 사전 접수자에 한해 킨텍스 제2전시장 6C홀에서 현장면접을 진행한다.
고양시를 비롯한 인근 지역의 우수기업 30여개 기업이 박람회에 참여한다.
사무직, 영업직, 생산직, 물류직 등 200여 명의 중장년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다음 달 1~4일까지 고양시중장년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신중년 취업특강'을 운영한다.
특강에서는 ▲커리어 회복 탄력성▲채용동향 및 취업전략▲입사지원서 작성요령▲면접이미지 메이킹 등 일자리 트렌드부터 취업 전략까지 다양하고 유익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고용시장이 위축돼 있는 상황이지만, 이번 박람회를 통해 중장년층이 인생 2모작을 시작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며 "급변하는 일자리 동향에 발맞춘 일자리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