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파주시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0년 기업SOS 대상'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기관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파주시청.[사진=파주시] 2021.05.18 lkh@newspim.com |
'기업SOS대상'은 경기도가 한 해 동안 공정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힘쓴 도내 시·군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로 시·군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기업애로 업무추진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 목적이다.
경기도는 2020년 31개 시·군에서 추진했던 ▲기업애로 처리, 규제 개선▲기업하기 좋은 시책 추진▲홍보실적▲예산지원▲기관장 관심도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 대해 평가했다.
공정한 평가를 위해 공장등록 수에 따라 A, B, C, D 등 4개의 그룹으로 나눠 평가했고, 파주시는 공장등록 수가 가장 많은 A그룹(3000개 이상)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성과를 냈다.
파주시는 기업애로 청취를 위한 중소기업 현장방문을 통해 규제 발굴·개선, 중소기업의 노동·작업환경 개선 및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 파주상공 EXPO 개최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앞으로도 기업애로 해결을 위한 지원사업을 확대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