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파주시(파주시일자리센터)는 청년, 중·장년, 시니어층을 대상으로 '내일을 더 빛나게 만드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파주시일자리센터, '내일(JOB)을 더 빛나게 만드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사진=파주시] 2021.05.11 lkh@newspim.com |
이번 교육과정은 3개 과정으로 총 45명을 모집한다.
코로나19 이후 급변한 산업구조와 채용시장에서 구직자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실무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파주시 거주자다.
자격조건, 교육기간, 교육장소, 교육내용 등을 확인해 신청기간 내 ▲방문접수(파주시일자리센터, 운정행정복지센터, 문산행정복지센터)▲이메일▲팩스로 신청하면 선발을 통해 무료로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수료 후에는 지속적인 구직상담과 취업알선 등 맞춤형일자리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교육은 교육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도록 대면교육으로 진행되는 만큼 교육생간 적정거리 유지(시설 내 인원 제한), 마스크 착용 및 대화금지, 소독, 수시 환기 등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뉴노멀시대에 맞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해 구직자가 실무에서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lkh@newspim.com